2021년 3월도 벌써 하순이네요.
원래 이 포스팅은 2월 중순에 포스팅했는데, 이래저래 재발행하다가 3월 하순이 됐군요.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2021년 2월 13일부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그해 1월 1일 기준의 개별공시지가 발표는 과거에는 5~6월에 발표됐는데 최근에는 2월까지 빨라졌습니다..
2021 개별공시지가를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는 개별 토지의 표준 공시지가 기준의 단위면적당 가격 정부가 공시한 것을 뜻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공시지가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서 개별공시지가를 제공합니다.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사이트의 주소는
http://www.realtyprice.kr/입니다.
http://www.realtyprice.kr/
www.realtyprice.kr

이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사이트는 토지, 단독주택의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각 부동산 관할의 지자체로 링크만 걸어두고 있어요.
공공주택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공동주택 공시 가격 열람시스템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이나 지번 혹은 공시기준일 검색을 통해서 목적물의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하고 상관없는 주소지만 임의로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의 리버풀 하우스 201호의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1.1 공시기준 리버풀 하우스 201호의 공시 가격은 1억 4천9백만 원이 군요.
2015년 공시지가에 비해 5백만 원 정도 올랐네요. 아래쪽에 인터넷 이의신청 바로가기가 있죠?
5월 30일까지 이번에 발표된 공시지가에 불만이 있다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월 30일 이후부터는 확정되게 됩니다.
공동주택 가격 열람은 스마트폰 앱에서도 열람이 가능해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국감정원"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고 있어서 플레이스토어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ba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부동산 시세,전세,아파트 실거래가 - Google Play 앱
한국부동산원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시장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조회 가능!! 한국부동산원에서는 국민들의 공공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한국부동산원이 보유한
play.google.com
를 링크 걸어 드립니다.
목차
댓글